MIT 미디어랩 에서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"신체에 부차하여 컴퓨팅 행위를 할수있는 모든 전자기기를 지칭" 할 수 있는 모든 전자기기를 지칭하며, 일부 컴퓨팅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까지 포함”이라고 정의함 사용자가 이동 또는 활동 중에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체나 의복에 착용 가능하도록 작고 가볍게 개발되어 신체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사용자와 소통가능한 차세대 전자기기를 의미함
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사용자들의 활용분야를 토대로 피트니스/웰빙기능, 헬스케어/의료 기능, 인포테인먼트 기능, 군사/ 산업 기능 크게 네 가지로 분류됨.
업체 | 2016년 2분기 판매량 | 2016년 2분기 시장 점유율 | 소2015년 2분기 판매량 | 2015년 2분기 시장 점유율 |
---|---|---|---|---|
총계 | 344.359.7 | 100.0 | 330.312.9 | 100.0 |
삼성 | 76,743.5 | 22.3 | 72,072.5 | 21.8 |
애플 | 44,395.0 | 12.9 | 48,085.5 | 14.6 |
화웨이 | 30,670.7 | 8.9 | 26,454.4 | 8.0 |
오포 | 18,489.6 | 5.4 | 8,073.8 | 2.4 |
샤오미 | 15,530.7 | 4.5 | 15,464.5 | 4.7 |
기타 | 344,359.7 | 46.0 | 160,162.1 | 48.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