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마인크래프트 스크립트를 처음으로 시작.
2. 스크립트를 제작할때 도움이 될만 한 사이트 탐색
스크립트 관련 정보사이트 :http://en.njol.ch/projects/skript/doc/events
아이템 정보 사이트 :https://www.minecraftinfo.com/idlist.htm
on break of red stained glass:
cancel event
set block to air
drop red stained glass
설명: 오브젝트를 파괴했을경우 파괴된 오브젝트가 드랍이 안되는 아이템을 드랍이 가능하게 하는 코드 입니다 .
on command "say":
cancel event
broadcast "<최고 관리자> %arguments%"s
설명: 관리자가 버킷으로 채팅을 쳤을경우 Server: 채팅 으로 뜨던것을 최고관리자: 채팅 으로 바꿔주는 코드입니다.
on join:
message "%{time.%player%.in}%시간 이후에 처음접속입니다."
set {time.%player%.in} to time
설명: 플레이어가 나간시간을 기록한후 플레이어가 재접속했을때 재접속까지 경과한 시간을 알려주는 코드입니다.
on command "op":
player command "/kick %player% 어디서 감히!"
설명: 플레이어가 /op 라는 명령어를 입력할 경우 킥을 당하면서 어디서 감히 라는 문구를 띠우는 코드입니다.
부가설명: 마인크래프트에서 OP란 서버를 종료시킬수까지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.
every second:
heal all players
설명: 매초마다 플레이어들에 채력을 회복시켜주는 코드입니다.
on bed enter:
set {sleeptime.%player%} to time
message "%{sleeptime.%player%}% 분부터 취침을 시작합니다."
설명: 플레이어가 침대에 누울경우 취침에 시작한 시간을 알려주는 코드입니다.
on bed Leave:
set {wakeuptime.%player%} to time
message "%{wakeuptime.%player%}% 분에 기상하였습니다."
설명: 플레이어가 침대에서 기상할경우 기상시간을 알려주는 코드입니다.
on rightclick with blaze_rod:
set the player's gamemode to creative
message "게임모드 로 변경되었습니다."
설명: 블레이즈 막대기를 들고 우클릭시 게임모드로 변경되는 코드입니다.
on leftclick with blaze_rod:
set the player's gamemode to survival
message "서버이벌 모드로 변경되었습니다."
설명: 블레이즈 막대기를 들고 좌클릭시 서바이벌모드로 변경되는 코드입니다.
on rightclick with stick:
give 1 block of diamond to player
설명: 막대기를 들고 우클릭할경우 다이아 블럭을 지급하는 코드입니다.
command /지갑만들기:
trigger:
if {wallet.%player%} is set:
message "지갑은 하나만 만들수있습니다."
stop trigger
else:
set {wallet.%player%} to 0
message "지갑이 성공적으로 생성되었습니다."
설명: 돈을 보관하기위한 지갑을 생성하는 코드입니다.
command /지갑확인:
trigger:
message "%{wallet.%player%}%원 있습니다."
설명: 지갑에 있는 금액을 확인하는 코드입니다.
command /돈지급 []:
trigger:
message "%argument 1% 원이 지급되었습니다."
add argument 1 to {wallet.%player%}
설명: 돈을 지급하는 코드입니다.
command /지갑 삭제:
trigger:
if {wallet.%player%} is 1:
remove 1 from {wallet.%player%}
message "지갑이 성공적으로 삭제되었습니다."
else:
message "지갑이 존재하지않습니다."
설명: 지갑을 삭제하는 코드입니다.
command /랜덤:
trigger:
set {number} to a random integer between 1 to 10
message "%{number}%"
설명: 명령어를 입력할 경우 랜덤숫자가 정해지는 코드입니다.
command /도박하기 []:
trigger:
set {number} to a random integer between 1 to 10
if {wallet.%player%} >= argument 1:
message "%{wallet.%player%}% 에서 %argument 1%만큼 차감되었습니다."
remove argument 1 from {wallet.%player%}
if {number} >= 5:
message "도박에 성공하셧습니다."
message "랜덤값은 %{number}% 였습니다."
add argument 1*{number} to {wallet.%player%}
else:
message "도박에 실패하셧습니다."
message "랜덤값은 %{number}% 였습니다."
stop trigger
else:
message "지갑에 돈이부족합니다."
stop trigger
설명: 위에 랜덤 숫자 지정 코드를 응용하여 만든 지갑 프로젝트에 추가된 도박 시스템 코드입니다.
command /명령어확인:
trigger:
message "지갑만들기"
message "지갑삭제"
message "지갑확인"
message "도박"
설명: 지갑 프로젝트에서 사용가능한 명령어를 알려주는 코드입니다.
command /신용등급만들기:
trigger:
if {class.%player%} is not set:
set {class.%player%} to 1
message "신용등급이 생성되었습니다."
else:
message "이미 신용등급이 존재합니다."
설명: 신용등급을 생성하는 코드입니다.
command /신용등급확인:
trigger:
if {class.%player%} >= 1:
message "당신의 신용등급은 %{class.%player%}%등급 입니다."
설명: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하는 코드입니다.
command /신용등급 []:
trigger:
if arg 1 is "만들기":
if {class.%player%} is not set:
set {class.%player%} to 1
message "신용등급이 생성되었습니다."
else:
message "이미 신용등급이 존재합니다."
stop
else if arg 1 is "확인":
if {class.%player%} >= 1:
message "당신의 신용등급은 %{class.%player%}%등급 입니다."
command /지갑 []:
trigger:
if arg 1 is "만들기":
if {wallet.%player%} is not set:
set {wallet.%player%} to 0
if {wallet.%player%} is 0:
set {wallet.%player%} to 1
set {walletmoney.%player%} to 0
message "지갑이 생성되었습니다."
else:
message "지갑은 하나만 만들수있습니다."
stop
else if arg 1 is "삭제":
if {wallet.%player%} is 1:
remove 1 from {wallet.%player%}
message "지갑이 성공적으로 삭제되었습니다."
else:
message "지갑이 존재하지않습니다."
stop
else if arg 1 is "확인":
if {wallet.%player%} is 1:
message "%{walletmoney.%player%}% 원 있습니다."
else:
message "지갑을 먼저만들어주세요."
stop
command /돈지급 [] []:
trigger:
set {_player} to argument 1 parsed as Player
if {_player} is not set:
message "플레이어가 접속 중이 아닙니다."
stop
if {wallet.%{_player}%} is 1:
message "%argument 2% 원을 %{_player}% 님에게 지급되었습니다."
add argument 2 to {walletmoney.%{_player}%}
else:
message "해당인원에 지갑이 존재하지않습니다."
command /도박 []:
trigger:
set {number} to a random integer between 1 to 20
if {walletmoney.%player%} >= argument 1:
message "%{walletmoney.%player%}%원에서 %argument 1% 원 이 차감되었습니다."
remove argument 1 from {walletmoney.%player%}
message "도박을 진행중입니다."
wait 2 second
if {number} >= 18:
message "도박에 성공했습니다."
message "랜덤값은 %{number}% 였습니다."
add argument 1*{number} to {walletmoney.%player%}
stop
else:
message "도박에 실패했습니다."
message "랜덤값은 %{number}% 였습니다."
give a Iron Ingot to the player
stop
else:
message "지갑에 돈이 부족합니다."
stop
설명: 따로 따로 제작되어 있던 코드들을 단순화 시킨 작업입니다.